6월의 수산물 … 바다장어와 갑오징어  
해양수산부는 고단백의 바다장어와 오징어류 가운데 맛이 으뜸인 갑오징어를 6월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선정하였다. 바다장어는 붕장어(아나고), 갯장어(하모), 먹장어(꼼장어)... ...more
 
15.06.02

 
5월 식재료 오이 ‧마늘‧ 돼지고기  
농촌진흥청은 소비자에게 우리 농식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매달 ‘농촌진흥청이 추천하는 이달의 식재료’를 선정, 발표한다. ‘농촌진... ...more
 
15.05.06

 
가정의 달, 집에서 즐기는 오리고기 조리법  
농촌진흥청은 5월 2일 ‘오리 먹는 날(오리데이)’을 맞아 오리의 영양 성분과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법을 소개했다. 오리고기는 올레산, 리놀렌산 등 유익한 불... ...more
 
15.05.01

 
농촌진흥청, 퀘소블랑코 치즈와 플레인 요구르트 만드는 방법 소개  
농촌진흥청은 우유로 몸에 좋은 치즈와 발효유를 손쉽게 만들어 먹는 방법을 소개했다. 우유에는 단백질을 비롯한 유당, 유지방, 칼슘을 포함한 무기물, 비타민 등 많은 영... ...more
 
14.10.14

 
추석음식 재료·조리법 바꾸면 칼로리가 뚝↓  
즐거운 명절이 지나면 늘어난 체중 때문에 걱정이다. 고열량, 고나트륨식이 많아 음식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농촌진흥청은 추석에 재료나 조리법을 달리해 저칼로리... ...more
 
14.09.05

 
농촌진흥청, 불고기.탕국.산적 등 활용한 간단 조리법 소개  
농촌진흥청은 추석에 남은 기름진 음식을 개운하고 상큼한 요리로 재탄생시키는 조리법을 소개했다. 명절 내 느끼한 음식 때문에 얼큰하고 시원한 음식이 필요하다면 탕국... ...more
 
14.09.02

 
피로회복제 양파청 담가보세요  
“여름철 지친 가족들을 위한 피로회복제, 양파청 담가보세요.” 농촌진흥청은 가정에서 양파를 오래두고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양파청 담그는 법을 소개했다. 양파는 ... ...more
 
14.07.31

 
이색 삼계탕으로 더위 싹~ 힘 불끈!  
닭고기는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으로 체중 조절을 위해 이용되며 섬유질이 연해 노인과 어린이뿐 아니라 환자에게도 좋다. 또한, 한의학적으로 달고 따뜻하며 비장과 ... ...more
 
14.07.17

 
상큼한 채소 별미로 달아난 입맛 살려 보세요  
이른 무더위에 입맛을 잃었다면 채소를 이용한 별미로 입맛을 돋워보자. 농촌진흥청은 저렴한 채소로 몸에 좋고 만들기도 쉬운 다양한 요리법을 제안했다. O. 아이들 영양... ...more
 
14.06.05

 
정월대보름엔 영양가득 오곡밥 드세요!  
14일은 음력으로 1월 15일 정월대보름이다. 예로부터 대보름 전날에는 찹쌀, 조, 수수, 팥, 검정콩 등 다섯 가지 이상의 잡곡을 섞어 오곡밥을 지어 먹으며 그 해의 액운을... ...more
 
14.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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