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불고기.탕국.산적 등 활용한 간단 조리법 소개  
농촌진흥청은 추석에 남은 기름진 음식을 개운하고 상큼한 요리로 재탄생시키는 조리법을 소개했다. 명절 내 느끼한 음식 때문에 얼큰하고 시원한 음식이 필요하다면 탕국... ...more
 
14.09.02

 
피로회복제 양파청 담가보세요  
“여름철 지친 가족들을 위한 피로회복제, 양파청 담가보세요.” 농촌진흥청은 가정에서 양파를 오래두고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양파청 담그는 법을 소개했다. 양파는 ... ...more
 
14.07.31

 
이색 삼계탕으로 더위 싹~ 힘 불끈!  
닭고기는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으로 체중 조절을 위해 이용되며 섬유질이 연해 노인과 어린이뿐 아니라 환자에게도 좋다. 또한, 한의학적으로 달고 따뜻하며 비장과 ... ...more
 
14.07.17

 
상큼한 채소 별미로 달아난 입맛 살려 보세요  
이른 무더위에 입맛을 잃었다면 채소를 이용한 별미로 입맛을 돋워보자. 농촌진흥청은 저렴한 채소로 몸에 좋고 만들기도 쉬운 다양한 요리법을 제안했다. O. 아이들 영양... ...more
 
14.06.05

 
정월대보름엔 영양가득 오곡밥 드세요!  
14일은 음력으로 1월 15일 정월대보름이다. 예로부터 대보름 전날에는 찹쌀, 조, 수수, 팥, 검정콩 등 다섯 가지 이상의 잡곡을 섞어 오곡밥을 지어 먹으며 그 해의 액운을... ...more
 
14.02.13

 
동지엔 영양듬뿍 팥죽  
22일은 1년 중 밤이 가장 길다는 동지이다. 동짓날에 팥죽을 먹으면 잔병이 없어서 건강해지고 액운을 피할 수 있다고 전해진다. <팥의 효능> 팥은 쌀밥을 주식으... ...more
 
13.12.19

 
너비아니샐러드  
너비아니샐러드는 너비아니를 싱싱한 채소와 함께 상큼하게 입맛을 돋워주는 초간단 요리이다. -재료 구워낸 너비아니 100g -샐러드용 채소 양상추 150g, 영양부추 10g... ...more
 
13.09.11

 
한우모듬전골  
한우모듬전골은 다양한 채소와 고기를 따뜻한 국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풍부한 영양이 조화로운 즉석요리이다. -재료 한우(설도) 300g, 양지머리 또는 사태 100g, 화양적... ...more
 
13.09.11

 
화양적 스프링롤  
화양적 스프링롤은 화양적을 춘권피로 싼 매콤한 감칠맛의 손쉬운 간편한 요리다. -재료 춘권피 8장, 익힌 화양적 4꼬치, 모차렐라치즈 200g, 홍․황파프리카 50g... ...more
 
13.09.11

 
화양적또띠아  
화양적 또띠아는 화양적에 모차렐라 치즈와 칠리소스를 뿌리고 또띠아로 말아낸 영양만점의 간단한 요리다. -재료 또띠아 4장, 지진 화양적 4꼬치, 모차렐라 치즈 200g, 홍... ...more
 
13.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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