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어국  
북어는 단백질과 간을 보호하는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숙취해소에 좋은 해장국 재료로 알려져 있다. 품질이 좋은 북어는 더덕북어라고 하며 부풀어 더덕처럼 마른 북어인데 빛이 누... ...more
 
12.05.10

 
바지락죽  
벚꽃이 지기 시작할 때부터 제철인 바지락은 숙취 해소에 좋으며, 칼로리와 지방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한 철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예방에도 효과를 볼 수 있으며... ...more
 
12.05.10

 
여름 별미-열무국수 만들기  
열무란 여리고 부드러러운 무를 가르키는 것으로 생육 기간이 짧아 여러 번 재배가 가능하며 주로 김치를 담거나 물냉면, 열무국수, 비빔밥의 재료로 많이 이용되는 채소다. ... ...more
 
12.04.27

 
주꾸미 볶음  
주꾸미는 산란기를 앞둔 3~4월이 제철로 알이 꽉 들어찬 것이 특히 맛이 좋다. 주꾸미는 맛도 맛이지만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 많은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대표적 ... ...more
 
12.04.25

 
콩국수 만들기  
콩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완전 단백질 식품으로 특히 콩국수의 주재료인 흰콩인 대두(大豆)는 오장을 보하고 중초(中焦)와 12경맥을 좋게 하고 중초를 고르게 하며 장위(腸胃... ...more
 
12.04.24

 
꼬리곰탕 만들기  
꼬리곰탕은 소의 꼬리를 끓인 음식으로, 성기능을 강화시켜 주는 대표적 보양음식이다. 하초의 기능을 키워주는 건강음식으로 양질의 단백질과 철분이 풍부하며 지방질이 많... ...more
 
12.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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