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토란·녹두로 이색 가을 음식  
농촌진흥청은 9월 ‘농촌진흥청이 추천하는 이달의 식재료’로 사과, 토란, 녹두를 선정하고 조리법을 소개했다. 사과는 식이섬유, 칼륨, 비타민 A, B2, C 등과 함께 항산화... ...more
 
15.09.11

 
9월 수산물, '전갱이 · 오징어' 선정  
해양수산부는 성인병 예방에 좋은 전갱이와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오징어를 9월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선정·발표했다. 전갱이는 단백질과 지질이 풍부하고 칼슘과 인 등 무기질... ...more
 
15.09.03

 
오미자, 복분자, 구기자, 도라지 이용해 약초 청 만드는 법  
농촌진흥청은 늦더위를 물리치고 몸에 좋은 토종약초들을 이용해 가정에서 손쉽게 청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약초 청을 만들 수 있는 토종약초로는 오미자, 복분자,... ...more
 
15.08.18

 
농촌진흥청 8월 이달의 식재료 복숭아, 고추, 콩 조리법 소개  
농촌진흥청은 8월 ‘농촌진흥청이 추천하는 이달의 식재료’로 복숭아, 고추, 콩(대두)을 선정하고 조리법을 소개한다. ‘불로장생의 과일’이라고 불리는 복숭아는 수분과 당... ...more
 
15.08.12

 
8월 수산물 '민어, 전복' 선정  
해양수산부는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고단백 민어와 원기회복에 좋은 전복을 8월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선정·발표했다. 민어는 어류 중에서도 소화흡수가 빨라 어린이들의 발육... ...more
 
15.07.30

 
초복, 복분자·버섯 등 다양한 식재료 넣은 삼계탕  
농촌진흥청은 초복을 맞아 무더위를 가뿐히 이길 수 있는 이색 삼계탕 조리법을 소개했다. 닭고기는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으로 섬유질이 연해 노인과 어린이뿐 아... ...more
 
15.07.11

 
농촌진흥청, 7월 이달의 식재료와 조리법 소개  
농촌진흥청은 ‘농촌진흥청이 추천하는 이달의 식재료’로 닭고기, 수박, 옥수수를 선정하고 조리법을 소개했다. 닭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소화 흡수가 잘 돼 누구나 즐... ...more
 
15.07.07

 
제철 찰옥수수, 껍질 한 겹 남기고 찌면 더 맛있다  
농촌진흥청은 찰옥수수 출하 시기를 맞아 좋은 찰옥수수 고르는 방법과 맛있게 찌는 요령, 보관 방법 등을 소개했다. 찰옥수수는 이삭 색깔에 따라 흰찰옥수수, 얼룩찰옥수... ...more
 
15.07.06

 
7월의 수산물, 기력회복에 좋은 메기와 낙지 선정  
해양수산부는 더운 여름철 기력회복에 좋은 메기와 낙지를 7월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선정하였다. 메기는 저칼로리·고단백 식품으로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고, 칼슘과 철, 비... ...more
 
15.06.30

 
6월 식재료 보리·양파·감자로 밥상 푸짐하게 차리세요  
농촌진흥청은 6월 ‘농촌진흥청이 추천하는 이달의 식재료’로 보리와 양파, 감자를 선정하고, 조리법을 함께 소개했다. 이달의 식재료는 영양학적 특성, 구입 요령, 손질법에... ...more
 
15.06.12

 [1][2][3][4][5][6][7][8] 9 [10]..[14] 다음글